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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정비기능사 기체과정
선생님 아퀼라 항공
수강료 360,000 → 180,000원 (0원 적립)
수강기간 90
학습시간 24시간 17
커리큘럼 19
학습방식 콘텐츠 자율 수강방식
상태 수강신청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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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 항공정비기능사 기체과정 18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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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소개
강좌 특징

교과목 개요

- 비행기 기체 구조에 작용하는 응력, 기체의 구조, 동체의 역할 및 구조형식, 날개 구조 및 장착방식, 꼬리 날개의 구조

- 착류장치의 종류, 완충장치의 종류 및 작동원리, 완중장치의 구조, 앞착류장치, 엔진 마운트 및 낫셀등을 학습

-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항공(게체, 기관, 장비)정비 기능사, 항공산업기사 및 교통부 산하 교통안전공단에서 시행하는 항공정비사 자격취득에 필요한 과목인 항공기 기체을 학습하므로서 자격증 취득 및 향후 전문항공인으로서 자질을 함양하고 역량을 기른다   

강좌 범위

기체과정 (Aircraft Airframe)
1. 비행기의 기체 구조에 대한 개용을 이해하고 기체에 작용하는 각종 응력을 학습한다
2. 비행기 기체 구조의 종류 및 설계원리, 동체의 형식, 여압실의 구조와 기밀에 대해서 학습한다
3. 날개의 주요 부재, 날개의 가동장치, 날개 장착 방식등을 학습한다
4. 꼬리날개의 수평꼬리날개 및 수직 꼬리 날개의 구조 및 역할에 대해서 학습한다
5. 착륙장치의 종류, 완충장치의 종류 및 작동원리 및 엔진 장착 마운트 및 낫셀에 대해서 학습한다

 

비행원리과정 (Flight Principles)
1. 비행기들이 비행하는 대류권의 대기, 대기의 성질과 효과등을 학습한다
2. 비행기 양력발생장치인 날개 및 날개 공기력에 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한다
3. 비행성능에서 항력 및 동력을 기반으로 각종 비행 특성에 따른 비행 성능에 대한 지식을 습득한다
4. 비행의 설계 및 정비에 기본인 비행 안정성 및 항공기 축을 중심으로 한 비행 운동을 학습한다
5. 회전익 항공기인 헬리콥터 특성 및 비행원리, 안전성과 조종에 대해서 학습한다

 

정비과정 (Aviation Maintenance)
1. 정비개요로서 정비의 개념에 따른 정비의 목적, 정비의 측성, 정비의 분류, 정비단계, 등급과 종류를 이해하고 정비관리에 따른 정비관리 개념과 목적, 기술 관리와 파트별 정비작업에 대해 알고 이해할 수 있다
2. 각 항목별 기본 작업과 수리작업, 조종계통의 구성 및 리깅작업, 착륙장치 계통의 정비, 지상지원작업, 헬리콥터 점검 즉 궤도점검 및 작동점검과 조절, 지상안전의 책임과 안전색체에 대해 알고 이해할 수 있다

 

수강 대상

- 항공기 운항업체의 정비부서나 항공기 생산업체로 진출할 수 있다.

* 건설교통부 자료에 의하면 1999년 10월중 국적항공사의 여객수송 실적은 290만명으 로 작년 동기대비 13.4% 증가하였다. 국내선의 경우 작년 동기보다 8.4% 증가한 189 만명을 수송하였고, 국제선은 24.3% 증가한 101만명을 수송하여 IMF이전 수준으로 회 복추세에 있으며 인천국제공항 건설 및 호남권, 영동권, 전주, 울진 등의 공항건설, 한·미 항공자유화협정 체결(1998. 6. 9.)로 미국내 운항지점의 지속적인 증가, 여객 기 및 화물기의 운항회수 증편 등에 따른 항공기관정비기능사의 고용은 증가할 것이 다. 그러나 항공기의 안전성 제고에 필요한 전문화는 필수적이며 이에 따른 새로운 정비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아퀼라 FAA 1:1 온라인 문의 : http://airaquila.com/sub/sub0604.php
Tel : 02-2661-1845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 아퀼라항공교육원

1:1 상담신청 https://pf.kakao.com/_Vnsxd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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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기준

회사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1. 1. 스마트교육 콘텐츠의 경우
    1. "회사"는 아래 환불기준표에 따라 반환사유 발생 시 "이용자"가 지급한 콘텐츠 이용대금(이하 “학습비”라 한다)을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반환 하기로 한다.
      • 환불기준표("평생교육법 시행령 별표 3"을 준용한 학습비 반환기준 적용
    2.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1. "회사"의 사업인허가가 취소되거나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서비스제공(강의등)을 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낸 학습비를 일할 계산한 금액
      2."회원" 본인의 의사로 중단한 경우 가.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강의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총 강의시간의 1/3이 지나기 전 이미 낸 학습비의 2/3 해당액
      총 강의시간의 1/2이 지나기 전 이미 낸 학습비의 1/2 해당액
      총 강의시간의 1/2이 지난 후 반환하지 아니함
      나.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강의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강의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학습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비고 총강의시간은 학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강의시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강의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2. 2. 온라인 콘텐츠의 경우
    1. "회원"이 계약해지를 요구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지급한 총 금액에서 해지 일까지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잔여 기간 이용요금의 10%를 공제 후 환급 하기로 한다. 단, 계약체결일 또는 서비스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위약금 없이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 공제하고 환급 하기로 한다.([공정거래위원회고시 제2017-20호] 계속거래 등의 해지•해제에 따른 위약금 및 대금의 환급에 관한 산정기준)
    1. 1. "회사"는 "이용자"가 제12조 제2항(회원탈퇴 확인)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2. 제1항의 해제/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3.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 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4. 4. "이용자"의 귀책 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해지의 효과는 제23조 제1항 환불기준표의 2와 동조 제2항 단서를 준용합니다.
  1. 커리큘럼
  2. 질문과답변
  3. 학습 자료실
  4. 공지사항
커리큘럼
강좌 회차별 커리큘럼 안내입니다. 강좌의 진행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회차 단원명 샘플강좌 강의시간
1회차 01. 기체구조 (기체) 91분
2회차 02. 조종계통의 운동전달방식 (기체) 54분
3회차 03. 기체 하중, 강도 및 평형 (기체) 92분
4회차 04. 항공기 금속재료 (기체) 95분
5회차 05. 기체구조수리 (기체) 81분
6회차 06. 헬리콥터 기체의 구조 (기체) 77분
7회차 대기 (비행원리) 52분
8회차 날개 (비행원리) 107분
9회차 비행성능 (비행원리) 68분
10회차 비행안정과 조종 (비행원리) 76분
11회차 프로펠러 및 헬리콥터 (비행원리) 78분
12회차 01. 정비 개요 (정비) 70분
13회차 02. 기체의 정비 (정비) 146분
14회차 03. 수리작업 (정비) 41분
15회차 04. 측정기기 및 공구류 (정비) 87분
16회차 05. 항공기 지상정비지원 (정비) 61분
17회차 06. 지상안전 (정비) 54분
18회차 07. 항공기 장비 (정비) 122분
19회차 항공정비기능사 기체과정 샘플강의 5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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