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상세보기 | 강좌 > 강좌상세보기 |
선생님 | 아퀼라 항공 |
---|---|
수강료 | 360,000 → 180,000원 (0원 적립) |
수강기간 | 90일 |
학습시간 | 12시간 49분 |
커리큘럼 | 16회 |
학습방식 | 콘텐츠 자율 수강방식 |
상태 | 수강신청 가능 |
맛보기 | |
검색태그 |
강좌 특징 |
---|
강진성 교수
학습목표 |
강좌 범위 |
항공기능사 기관과정
1강. 왕복엔진의 발달 및 기관의 이론 1.항공기관의 발달과정을 학습한다 2.열기관의 일반적 분류에 대하여 학습한다 3.왕복기관의 분류 방법에 대하여 학습한다 4.가스터빈기관의 분류에 대하여 학습한다 5.그밖의기관의 분류에 대하여 학습한다 6.열역학의 기초및 작동유체의 상태 변화에 관한것을 학습한다
2강. 왕복엔진의 작동원리 등 1.4행정기관의 작동원리 및 왕복기관의 구성에 대한 학습을한다 2.밸브 오버랩의 목적과 장단점에 대하여 학습한다 3.기관의 이상연소현상에 대하여 학습한다 4.왕복기관의 구비조건과 성능에 대하여 학습한다 5.마력의 증가 방법과 성능과고도와의 관계를 학습한다
3강. 왕복기관의 개론 (구조) 1 1.왕복기관의 구조및 계통에 대하여 학습한다 2.시린다, 피스톤, 밸브에관한 학습을 한다
4강. 왕복기관의 개론 (구조) 2 1.콘넥팅로드의 구조에관해 학습한다 2.크랑크 축및 크랭크 케이스의 구조에 관해 학습한다 3.각베어링의 구주및 역할에 관해 학습한다
5강. 흡입및배기계통 및 연소 / 연료계통 1.왕복기관의흡입과 배기에관한 학습을 한다 2.기관의연소현상과연료의 종류에대해 학습한다 3.연료계통의 구성과 각부품의 역할에 대하여 학습한다
6강. 연료계통 및 Carburetor (기화기) 1.기화기의역활및종류와혼합비와 기관출력및 불량 연소등의 학습 2.플로트식의 가속장치및 이코노마이저,자동 및 수동 혼합장치 3.압력식 기화기 및 직접 분사장치에 관해 학습한다
7강. 왕복기관의 윤활 및 윤활 계통 1.윤활유의특성및윤활유의 점도 측정 등을 학습한다 2.오일의 흐름 계통을 학습한다 3.시동계통의 종류를 학습한다
8강. 점화 및 점화 계통 1.점화계통의 종류와 마그네트,배전기 및 프라그에 대한 학습 2.시동 보조장비와 그밖의 계통,기관 작동법에 대해 학습
9강. 프로펠러 1.프로펠러의구성,관련 용어,핏치,응력,등을 학습한다
10강. 가스터빈 기관의 작동 원리 1.가스터빈의 작동 원리에 대해 학습한다
11강. 공기 흡입계통 1.공기흡입계통,압축기의역활과 스톨에 관해 학습한다 2.팬 엔진에 관해 학습한다
12강. 연소실 및 터빈, 배기계통 1.연소실의역활,구비조건과 종류에 관해 학습한다 2.터빈의역활 ,종류및 냉각 방법에 관해 학습한다 3.배기계통의 역활및 배기 노즐의역활에 관해 학습한다
13강. 연소 및 연료 계통 1.연소실의 작동원리 및 연료의 종류,부품의 역할에 대한 학습을 한다
14강. 윤활 및 윤활 계통 1.윤활부분의목적 ,구비조건 종류 등에 관해 학습한다
15강. 시동 및 점화 계통 /그밖의 계통과 기관 작동 방법 1.시동계통의 종류에 관해 학습한다 2.점화계통의 중류등에 관한 학습을 한다 3.소음 감소장치, 추력증가 장치등에 관해 학습한다 |
수강 대상 |
* 건설교통부 자료에 의하면 1999년 10월중 국적항공사의 여객수송 실적은 290만명으 로 작년 동기대비 13.4% 증가하였다. 국내선의 경우 작년 동기보다 8.4% 증가한 189 만명을 수송하였고, 국제선은 24.3% 증가한 101만명을 수송하여 IMF이전 수준으로 회 복추세에 있으며 인천국제공항 건설 및 호남권, 영동권, 전주, 울진 등의 공항건설, 한·미 항공자유화협정 체결(1998. 6. 9.)로 미국내 운항지점의 지속적인 증가, 여객 기 및 화물기의 운항회수 증편 등에 따른 항공기관정비기능사의 고용은 증가할 것이 다. 그러나 항공기의 안전성 제고에 필요한 전문화는 필수적이며 이에 따른 새로운 정비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아퀼라 FAA 1:1 온라인 문의 : http://airaquila.com/sub/sub0604.php 1:1 상담신청 https://pf.kakao.com/_Vnsxdj |
구분 | 반환사유 발생일 | 반환금액 | |
---|---|---|---|
1. "회사"의 사업인허가가 취소되거나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 서비스제공(강의등)을 할 수 없게 된 날 | 이미 낸 학습비를 일할 계산한 금액 | |
2."회원" 본인의 의사로 중단한 경우 | 가.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 강의시작 전 | 이미 낸 학습비 전액 |
총 강의시간의 1/3이 지나기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2/3 해당액 | ||
총 강의시간의 1/2이 지나기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1/2 해당액 | ||
총 강의시간의 1/2이 지난 후 | 반환하지 아니함 | ||
나.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강의시작 전 | 이미 낸 학습비 전액 | |
강의시작 후 |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학습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 ||
비고 | 총강의시간은 학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강의시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강의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
회차 | 단원명 | 샘플강좌 | 강의시간 |
---|---|---|---|
1회차 | 챕터01. 왕복엔진의 발달 및 기관의 이론 | 68분 | |
2회차 | 챕터02. 왕복엔진의 작동원리 등 | 40분 | |
3회차 | 챕터03. 왕복기관의 개론 1(구조) | 90분 | |
4회차 | 챕터04. 왕복기관의 개론 2(구조) | 30분 | |
5회차 | 챕터05. 흡입, 배기계통 및 연소/연료 계통 | 49분 | |
6회차 | 챕터06. 연료계통 및 Carburetor(기화기) | 51분 | |
7회차 | 챕터07. 왕복기관의 윤활 및 윤활 계통 | 40분 | |
8회차 | 챕터08. 점화 및 점화계통 | 69분 | |
9회차 | 챕터09. 프로펠러 | 46분 | |
10회차 | 챕터10. 가스터빈 기관의 작동원리 | 36분 | |
11회차 | 챕터11. 공기 흡입계통 | 47분 | |
12회차 | 챕터12. 연소실 및 터빈, 배기계통 | 44분 | |
13회차 | 챕터13. 연소 및 연료 계통 | 60분 | |
14회차 | 챕터14. 윤활 및 윤활 계통 | 32분 | |
15회차 | 챕터15. 시동 및 점화계통, 그 밖의 계통과 기관 작동 방법 | 62분 | |
16회차 | 항공정비기능사 기관과정 샘플강의 | 5분 |